대통령 당선시키는거보다 떨이가 10배 쉽다(명리)***
대통령 당선시키는거보다 떨어뜨리는게 10배 쉽다. 명리해석을
"대통령 당선시키는 것보다 떨어뜨리는 게 10배 쉽다"는 말은 명리학적으로도 여러 측면에서 해석할 수 있습니다. 이 문구는 정치적 과정에서 누군가를 성공시키는 것보다 실패하게 만드는 것이 상대적으로 쉽다는 맥락을 담고 있는데, 명리학에서는 이를 운세, 기운의 흐름, 그리고 음양오행의 상호작용으로 풀어볼 수 있습니다.
1. 대운과 세운의 흐름
명리학에서는 사람의 인생 흐름을 대운(大運)과 세운(歲運)으로 나누어 봅니다. 특정 시기의 운세가 좋으면 대통령과 같은 큰 자리에 오를 가능성이 높아지지만, 반대로 나쁜 시기라면 실패하거나 좌절할 가능성도 커집니다. 특히 중요한 시기인 대운과 세운의 흐름이 상대적으로 불리하게 작용하면, 어떤 노력도 결실을 보지 못할 수 있습니다.
대운은 약 10년 주기로 바뀌며, 큰 흐름을 의미합니다.
세운은 매년 바뀌며, 상대적으로 작은 흐름을 의미합니다.
정치에서 대통령에 당선되는 것처럼 큰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는 대운과 세운 모두가 유리해야 성공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지만, 세운만 불리하게 흘러가도 큰 좌절을 겪을 수 있는데, 이 경우 실패는 당선보다 "훨씬 더 쉽게" 올 수 있는 상황이 됩니다.
2. 음양오행의 균형과 상극
명리학에서 음양오행은 사람의 운세와 기운의 흐름을 분석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음양의 불균형이나 오행의 충돌이 있으면 성공보다는 실패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이때 다음과 같은 상극의 요소들이 특히 중요하게 작용합니다:
목극토(木克土): 정치적 성공을 뜻하는 토(土)가 목(木)에 의해 상극을 맞으면 힘이 약해져, 성공의 가능성이 낮아집니다.
화극금(火克金): 화(火)는 열정과 추진력을 상징하지만, 지나치게 강해지면 금(金)을 극하게 되어 현실적인 결과나 조직 관리에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대통령 선거처럼 경쟁이 치열한 상황에서는 이러한 오행 상극이 맞물릴 때 상대방을 실패로 이끌거나 무너뜨리기 쉽습니다. 특히, 특정 시기에 강한 "극(克)"이 들어오면 상대를 밀어내는 것은 매우 쉬워질 수 있습니다.
3. 편관(偏官)과 칠살(七殺)의 영향
정치인 사주에서 중요한 요소 중 하나는 편관과 칠살입니다. 이 두 가지는 권력과 대립을 상징하는데, 편관은 권력을 가지고 경쟁할 수 있는 능력을 의미하고, 칠살은 위험한 상황이나 극한 대립을 나타냅니다.
편관은 주로 정치적 경쟁에서 권력을 얻기 위한 강한 경쟁심과 결단력을 나타냅니다.
칠살은 대립과 경쟁, 극한의 상황을 나타내기 때문에 상대를 몰락시키는 데 특히 강력한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대통령 선거에서 상대를 무너뜨리기 위해서는 이 두 가지 요소가 강하게 작용할 때가 많습니다. 누군가의 사주에서 칠살의 기운이 강하게 작용하는 시기에는 상대방을 "떨어뜨리는" 것이 매우 수월해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떨어뜨리는 것이 10배 더 쉽다"는 말이 이와 연결됩니다.
4. 비견(比肩)과 겁재(劫財)의 경쟁
비견과 겁재는 경쟁과 재물, 권력을 의미하는 십신입니다. 특히 비견은 자신의 능력을 드러내고 경쟁하는 것을 의미하며, 겁재는 경쟁에서 상대를 몰락시키거나 재물을 빼앗는 요소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비견은 경쟁자와 대등하게 맞서는 에너지를 주지만, 겁재가 강하게 들어오면 그 경쟁자가 몰락하거나 실패하는 상황을 만들어냅니다.
겁재는 상대방의 기회를 빼앗거나 불리한 상황을 만들어 정치적으로 상대를 무너뜨리는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상대방의 운에서 겁재가 작용하는 시기에는 경쟁자보다 우위에 서서 상대를 쉽게 무너뜨릴 수 있는 조건이 형성됩니다. 이로 인해 정치적인 자리에서 경쟁자를 실패하게 만드는 것이 더 수월하게 여겨질 수 있습니다.
종합적으로:
"대통령을 떨어뜨리는 것이 10배 쉽다"는 명리적으로 상대방의 운세가 불리하게 작용하는 시기에 오행의 상극과 칠살의 기운이 강해지면, 그 상대방을 실패하게 하는 것은 매우 쉽습니다. 반대로, 성공하려면 오행의 조화와 대운, 세운 모두가 유리하게 작용해야 하므로 더 어렵다는 점에서 이 말은 명리학적으로도 설득력을 가집니다.
"대통령 만드는 것, 별거 아니다"라는 말은 정치적 과정의 복잡성을 간단하게 보려는 견해를 표현하는 것 같습니다. 이를 명리학적으로 해석할 때는, 인물이 대통령이 될 운명인지, 그 과정에서 어떤 기운이 영향을 미쳤는지를 추측할 수 있습니다.
사주의 영향: 명리학에서는 개인의 사주를 통해 그 사람이 인생에서 어떤 길을 걸어갈지 추정할 수 있습니다. 대통령이 될 인물의 사주는 매우 강한 리더십, 대중적 인지도, 그리고 사회적 명성을 나타내는 요소들이 포함될 가능성이 큽니다. 특히, 재관운(財官運)이라고 하는 재물과 관직의 기운이 강하게 작용하는 사람은 권력과 명성을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많습니다.
대운과 세운: 사주만큼 중요한 것은 대운과 세운입니다. 대운은 개인의 삶의 큰 흐름을, 세운은 그 해에 어떤 일이 일어날지를 말합니다. 대통령이 되는 시기에 해당하는 대운이 좋은 기운을 타고 흘러가며, 특히 권력을 상징하는 기운이 극대화되는 시점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시기에는 경쟁에서 우위를 점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관상과 외부 기운: 대통령이 되는 과정에는 개인의 운세 외에도 외부 환경과 상황이 중요한데, 이 역시 명리학에서 분석할 수 있습니다. 대통령이 될 운명을 가진 인물은 강력한 지지자, 후원자, 그리고 시대적 흐름이 그를 뒷받침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명리학적으로 이는 인연(因緣)과 환경적 요인이 작용하는데, 사주에서 인연궁(人緣宮)과 관련된 부분이 강하게 작용할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대통령이 되는 과정은 "별거 아니다"라고 말할 수 있지만, 명리학적으로 분석하면 그 과정에는 개인의 운세뿐 아니라 시대적 흐름, 대운의 변화, 외부 기운 등이 모두 작용하는 복합적인 요소들이 얽혀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이 조화를 이룰 때 대통령이라는 자리로 가는 길이 열릴 수 있습니다.
https://www.news1.kr/politics/general-politics/5576584
https://pisgah.tistory.com/notice/3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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