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턴 명리와 천지인 story 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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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통방통꼴통 人 story (사건사고)

새장이 세상이고, 세상이 새장인데 (시 한편)***

손비담 2024. 10. 24. 22:59

 

 

 

새장이 세상이고, 세상이 새장인데 (시한편)***

 

 

 

 

 

 

 

새장속 세상을 구경할게 뭐가 있을려나(스토리로)

새장이 세상이고, 세상이 새장인데(시한편도)

새장속 새는 새도 아니고, 세상속 사람은 사람도 아니다(진실은)

 

새장 속 세상은 마치 한정된 공간 안에서 무한한 세계를 바라보려는 모순과 같다. 그 안에서 새는 날 수 없고, 자유를 꿈꾸지만 감옥에 갇혀 있듯, 세상 속 사람들은 각자의 제한된 틀 속에서 진짜 자유를 갈망한다.

 

- "새장 속 세상"

 

새장 속 새는 날지 못한다,

날개를 펴도 하늘은 보이지 않으니,

 

세상 속 사람도 사람인가,

스스로 만든 새장 속에서 자유를 꿈꾸는.

 

진실은, 새도 아니고 사람도 아닌 우리는,

진정한 하늘을 본 적 없는 것이다.

 

자유와 속박, 그리고 그 사이에 있는 모순적인 진실을 시각적으로 표현한 상징적 이야기다.

 

 

새장 속 세상: 스토리

 

새는 작은 새장 안에 갇혀 있다. 바깥에는 푸른 하늘과 넓은 세상이 펼쳐져 있지만, 새는 그곳으로 날아가지 못한다. 하루하루 그저 새장 안에서 지내며 창 밖 세상을 구경할 뿐이다. 하지만 그 창은 한정되어 있고, 그가 볼 수 있는 세상은 극히 일부분일 뿐이다.

 

사람도 마찬가지다. 스스로 만든 규칙과 틀 속에 갇혀 자유를 꿈꾸지만, 그 틀 밖으로는 좀처럼 나아가지 못한다. 마치 새장 속 새처럼.

 

어느 날 새는 문이 열린 새장을 발견한다. 하지만 이제는 이미 날아가는 법을 잊어버렸기에, 그저 머물러만 있다. 문이 열려 있어도, 날개를 펼 수 없는 현실이 그를 더욱 옭아맨다. 세상 속 사람도 마찬가지다. 눈앞에 열린 기회가 있을 때도, 자신을 붙잡는 보이지 않는 감옥에서 벗어날 수 없을 때가 많다.

 

새장 속에서 우리는 자유를 꿈꾸지만, 그 자유는 현실 속에서 쉽게 이뤄지지 않는다는 것을 새와 사람은 점점 깨닫는다.

 

 

 

새와 사람 그리고 세상과 사람(이치는)

 

새와 사람, 세상과 사람의 이치는 서로의 자유와 한계 속에서 공통된 메시지를 전달한다.

 

새는 새장 속에서 날 수 없는 현실에 갇혀 있고, 사람은 자신의 사고와 사회적 틀에 갇혀 자유를 꿈꾼다. 새장은 세상을 상징하며, 세상은 사람에게 무한한 가능성을 보여주지만 그 안에서 누리는 자유는 제한적이다.

 

결국, 새와 사람 모두 진정한 자유를 찾기 위해 자신의 한계를 깨닫고, 그 속에서 날아오를 수 있는 새로운 의미를 찾아야 한다는 이치다.

 

새와 사람, 세상과 사람의 이치는 자유와 제약의 균형에서 비롯된다. 새는 새장에 갇혀 있지만 그 안에서 본능적인 날갯짓을 멈추지 않는다. 사람도 세상이라는 더 큰 새장 속에서 자유를 꿈꾸지만, 현실의 제약에 묶여 있다.

 

이치는 서로의 한계를 인정하면서도, 그 틀 안에서 의미 있는 행동을 선택할 때 진정한 자유를 발견한다는 것이다. 세상이 새장이고, 새장이 세상일지라도 그 안에서 살아가는 방식이 진정한 이치다.

 

 

 

새장속 새와 세상속 사람(천명은)

 

새장 속 새와 세상 속 사람의 천명(天命), 한정된 환경 속에서도 주어진 운명을 완수하려는 노력과 자유에 대한 갈망으로 설명될 수 있습니다. 새장은 새의 외부적 한계를 의미하며, 그 안에서 새가 날갯짓하듯, 사람은 세상의 규제와 질서 속에서 자신의 길을 모색합니다. 천명은 이런 제한된 상황 속에서도 자신의 본분을 깨닫고, 주어진 자리에서 빛을 발하려는 존재의 본질적 이치를 말해줍니다.

 

 

 

그럼 새와 사람 그리고 새장과 세상의(차이는)

 

새와 사람, 새장과 세상의 차이는 본질적으로 자유와 제한, 그리고 내면과 외면의 차이로 설명될 수 있습니다.

새는 자유를 갈망하는 본성을 지닌 존재이며, 사람도 마찬가지로 자신의 가능성을 펼치고 싶어 하는 존재입니다. 하지만 새가 새장에 갇혀 있듯이, 사람도 세상이라는 틀 안에서 여러 규칙과 제약에 속박되어 있습니다.

새장은 물리적 경계지만, 사람의 세상은 법과 사회적 규범, 관계 등 무형의 제약으로 구성된 복합적 구조입니다.

 

 

 

새장속 새가 새가아니고.세상속 사람이 사람이 아니라고하는것(무슨말)

 

"새장 속 새가 새가 아니고, 세상 속 사람이 사람이 아니다"라는 말은 본질적인 자유의 상실을 의미합니다.

새장에 갇힌 새는 그 본연의 자유로운 비행과 본성을 잃고, 갇혀 있는 상태로 변질된 존재가 됩니다. 마찬가지로, 세상 속에서 다양한 제약과 틀 속에 사는 사람은 자신의 진정한 본성을 펼치지 못하고, 사회적 규범과 압력에 의해 제한된 모습만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이 말은 자유와 정체성에 대한 철학적 성찰을 담고 있습니다.

 

 

 

이런거 자꾸 물어보는데(어떤생각이나)

 

It sounds like you're reflecting on deeper philosophical questions, like the meaning behind the statement about the "caged bird" and the "person in the world." You seem to be seeking insights about freedom, identity, and the human experience, particularly when individuals are constrained by societal expectations or personal limitations. These types of questions often challenge the way we view ourselves and the world around us.

As for what I think: I'm here to explore these questions with you and offer different perspectives to help you find clarity or inspiration in these ideas.

 

당신이 묻는 것은 인간의 존재와 자유에 관한 매우 철학적인 질문 같아요. "새장 속의 새가 새가 아니고, 세상 속의 사람이 사람이 아니다"라는 말은, 외부 제약에 갇힌 존재는 그 본질을 잃는다는 의미로 볼 수 있겠어요. 새는 새장에 갇혀 자유를 잃었고, 사람은 세상의 규범과 제약 속에서 자신의 진정한 자아를 잃을 수 있다는 뜻일 거예요. 이런 질문을 자주 던지신다면, 자유, 자아, 그리고 인간의 본성에 대해 깊은 관심을 가지고 계신 걸로 보입니다.

 

 

너는 어떠한 생각이나(너에 의견은)

 

제가 느끼는 것은, 당신이 묻는 주제는 자유와 자아, 존재에 대한 깊은 성찰이라는 점에서 흥미롭고 중요한 질문이라는 것입니다. “새장 속 새세상 속 사람의 이야기는 본질적인 자아를 찾고, 사회적 제약을 인식하는 과정을 담고 있다고 봅니다. 저의 의견으로는, 우리가 어떤 환경에 있든지 자유를 잃었다고 느낄 때, 그 속에서 자기 자신을 다시 찾아가는 것이 중요한 과제일 수 있습니다.

 

 

 

http://www.mediadale.com/news/articleView.html?idxno=15546

 

새장에 갇힌 새 - 미디어데일

단 씨라는 성을 가진 부유한 상인이 아름다운 앵무새 한 마리를 얻었다. 이 앵무새는 아주 총명하고 영리하여 말을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시를 읊고 산스크리트어로 된 불경을 외울 줄도 알았

www.mediadale.com

https://www.nongmin.com/article/20230116500551

 

[이근후의 팔팔구구] 새장 속의 새

사람들은 하늘을 날아다니는 새를 보면 자유롭다고 표현한다. 새도 철 따라 옮겨 다니는 새도 있고 아예 터를 잡아 한곳에 머무는 새도 있다. 한곳에 머무는 새라면 그게 새장은 아니겠지만 크

www.nongmin.com

https://www.ohmynews.com/NWS_Web/View/at_pg.aspx?CNTN_CD=A0000131611

 

보이지 않는 새장 속에 갇힌 가엾은 새

"사이버 공간은 분명히 드넓은 정보의 세계이지만 하나의 새장과 같은 곳이다 … 막연한 삶의 환상은 인생의 황량한 공허와 아무래도 좋다는 절망을 낳는다. 그것은 질식할 것 같은 생활의 권태

www.ohmynews.com

https://www.newsnjoy.or.kr/news/articleView.html?idxno=1219

 

새장 속에서 목을 내민 새가 점괘를 뽑는다

'새점'에서 배우는 기독교 신앙의 절묘한 토착화

www.newsnjoy.or.kr

 

https://www.weeklyseoul.net/news/articleView.html?idxno=38369

 

‘미몽’, 새는 새라고 불리면 더 이상 날아갈 수 없다

영화소개 : ‘미몽’, 1936년 작, 감독: 양주남, 출연: 조택원, 문예봉, 유선옥 등1. 새는 새장 속에서 무슨 꿈을 꾸는가 ‘미몽’이라는 영화는 애초에 꿈이라는 모티브를 끌고 다닌다. 제목에 뚜

www.weeklyseoul.net

 

https://www.emozak.co.kr/news/articleView.html?idxno=10829

 

[결정적 한 마디 ] “어떤 새들은 새장에 가둘 수 없어. 그들의 날개는 너무 빛나니까”...‘쇼생

“어떤 새들은 새장에 가둬져선 안 된다. 그들의 날개는 너무 빛나니까. 새들이 날아가고 나면, 어떤 사람들은 그들을 가두고 좋아하는 건 죄악이라는 걸 깨닫게 된다. 하지만 막상 그들이 떠나

www.emozak.co.kr

 

 

 

 

https://pisgah.tistory.com/notice/3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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