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년이 온다와 한강. 김규나의 반박. 후 스토리***3
고3에서 시작된
대학 2년 그리고 군대 3년.복학 2년.사회 초년 2년에 편향된(잃어버린) 10년
(죽을둥살둥한 험한 시대)
(죽은건지산건지 구분이 안되는 시기)
(말을해야되하지말아야되 혼동의 시간들)
(진짜다가짜다 상반된 광주 안과 바깥에 세상)
이유들은(참과 거짓이 뒤석인 세상이라 따로따로들)
-한
-참
-지
-나
-니
소년이온다는 노벨문학상
그리고
아니다라는 필부 논객들
이러한 내용을 스토리로
이 이야기는 1980년 광주 민주화 운동을 직접 겪은 고등학생 시절부터 잃어버린 10년을 살아낸 주인공의 기억과 그 시절의 혼란과 고통을 배경으로 전개됩니다. 참과 거짓이 뒤섞인 세계에서 주인공은 광주 안팎의 세상에서 진실을 찾으려 하지만, 각자의 이념과 현실 속에서 무엇이 옳은지, 무엇이 진짜인지 혼란에 빠져있습니다. 이 이야기는 광주 민주화 운동을 둘러싼 역사적 사건과 그 이후의 삶의 혼돈을 담고 있으며, 진실과 거짓이 뒤엉킨 세상을 헤쳐 나가는 과정에서 주인공의 내적 갈등과 성장을 그립니다.
제목: 잃어버린 시간 속에서, 진실의 그림자
1. 1980년, 광주: 잃어버린 시간의 시작
주인공은 1980년, 광주 민주화 운동이 발발하던 시기 고등학교 3학년이었습니다. 그는 광주의 거리에서 총소리와 군홧발이 울리는 소리를 들으며, 주변 친구들과 함께 생존을 위한 선택을 해야 했습니다. 삶과 죽음의 경계가 모호했던 그 시절, 학생으로서 그가 할 수 있었던 일은 그저 납작 엎드려 피하려는 것이었습니다.
"죽을둥살둥한 험한 시대": 광주 한복판에서 주인공은 실제로 사람들이 죽어가는 모습을 목격하고, 폭력과 억압 속에서 생존의 위협을 느낍니다. 그는 죽은 건지 산 건지 모를 혼란 속에서 진실이 무엇인지 모른 채, 그날의 참상을 경험합니다.
"진짜다 가짜다": 주인공은 혼란스러운 현실 속에서 누구의 말이 옳은지조차 구분하기 힘듭니다. 정부는 폭동이라 말하고, 시민들은 자유를 외치지만, 그 속에서 주인공은 무엇이 진실이고 거짓인지 갈피를 잡을 수 없습니다.
2. 대학 시절과 군대: 상실의 10년
대학에 진학한 후에도 주인공의 삶은 정상적이지 않았습니다. 그는 광주의 그날 이후, 대학에서 2년을 보냈지만, 시대적 억압과 사회적 갈등 속에서 정치적 발언을 해야 하는지 하지 말아야 하는지 끊임없이 고민했습니다. 그 후 군대에 입대하여 3년간의 시간을 보내며, 나라를 위해 싸우는 군인으로서의 삶을 살아가지만, 그 자신이 지키려는 나라가 무엇인지에 대한 의문이 커져만 갔습니다.
"말을 해야 하나, 하지 말아야 하나": 사회에서 어떤 이야기를 해야 하고, 어떤 말을 하면 안 되는지조차 알 수 없는 혼돈의 시간이 주인공을 사로잡습니다. 그는 말 한마디가 생명과 직결되는 현실에서 침묵 속에 스스로를 묻어둡니다.
"광주 안과 바깥의 세상": 대학 생활에서 주인공은 두 개의 다른 세상을 보게 됩니다. 광주 안의 진실은 고통스럽게 그에게 남아있지만, 광주 바깥에서는 그날의 사건을 이념적 논쟁으로만 다루고, 점점 사라지는 기억처럼 취급됩니다.
3. 사회 초년생: 잃어버린 것과 그 이후
군대를 마치고 사회에 나와 초년생으로서의 삶을 시작하지만, 그는 여전히 정치적 억압과 사회적 혼란 속에서 제대로 자리 잡지 못한 채 갈피를 잃은 인생을 살게 됩니다. 과거 10년간의 시간은 그에게 잃어버린 시간처럼 느껴집니다. 자신의 젊음과 가능성은 어디론가 사라졌고, 시대는 그를 침묵의 장막 속에 묻어버렸습니다.
"잃어버린 10년": 대학 2년, 군대 3년, 사회 초년 2년까지 총 10년의 시간 동안 주인공은 자신을 잃은 채, 자신의 삶이 정체된 듯한 느낌을 받습니다. 정치적 억압과 사회적 혼돈 속에서 그는 무엇이 옳은지 찾지 못한 채 부유하는 삶을 삽니다.
"참과 거짓이 뒤섞인 세상": 그는 끊임없이 진실과 거짓이 뒤섞인 세상에서 혼란을 느낍니다. 광주의 진실은 점점 정치적 논쟁의 장으로 변질되어갔고, 참혹한 진실은 이념적 논쟁 속에서 서서히 사라져가는 듯 보입니다.
4. 노벨문학상과 반대자들: 참과 거짓의 대립
세월이 흘러 2024년, 한강이 광주 민주화 운동을 다룬 소설 **"소년이 온다"**로 노벨문학상을 수상하게 됩니다. 그녀는 작품을 통해 광주에서의 비극과 피해자들의 고통을 전 세계에 알리며, 인류의 보편적 고통과 인간의 존엄성을 이야기합니다.
그러나 동시에 논객들, 특히 김규나와 같은 반대자들은 한강의 작품을 과도하게 감정적이고 이념적으로 편향된 서사라고 비판합니다. 이들은 광주 민주화 운동에 대한 객관적 시각이 필요하며, 그 사건이 정치적으로 왜곡된 측면이 있다고 주장합니다. 참과 거짓이 다시금 대립하며, 그 사건의 진실은 다시 논쟁의 중심에 서게 됩니다.
"소년이 온다, 그리고 논객들의 반박": 한강의 문학적 성취와 논객들의 비판 사이에서, 주인공은 과거의 진실을 회상하며 그 사건이 여전히 정치적 수단으로 이용되는 것에 좌절을 느낍니다. 그는 광주의 참혹한 진실이 문학적 수상 뒤에서 논쟁의 도구로 변질되는 모습을 보며, 과거와 현재 사이에서 진실을 찾으려 하지만, 여전히 그 진실은 모호합니다.
5. 주인공의 내적 갈등과 결말
주인공은 이제 60대가 되었고, 광주의 그날로부터 44년이 지났습니다. 그는 여전히 그날의 기억 속에 갇혀있지만, 동시에 현대의 정치적 논쟁 속에서 진실이 점점 더 흐릿해지는 것을 목격합니다. 한강의 문학적 성취와 논객들의 비판이 엇갈리는 이 시점에서, 그는 그날의 참혹함이 잊히지 않기를 바라며, 자신의 기억과 싸웁니다.
"잃어버린 진실": 주인공은 자신이 겪었던 광주의 진실이 정치적 논쟁 속에서 잃어버린 것처럼 느껴집니다. 그날의 고통은 여전히 생생하지만, 진실은 사라져가고 있으며, 이 세대에게 전달되지 않을 위험에 처해 있습니다.
"한참 지나서야": 주인공은 자신이 무엇을 지키고자 했는지, 무엇을 기억해야 했는지 다시 되돌아봅니다. 그는 참과 거짓이 뒤섞인 세상 속에서 진실을 찾으려는 과정이 결코 쉬운 일이 아님을 깨닫습니다.
마지막 메시지
이야기의 마지막에서 주인공은 독자들에게 진실이란 단순히 과거의 사건을 기록하는 것이 아니라, 그 사건 속에서 잃어버린 사람들의 목소리를 기억하는 것임을 강조합니다. 그는 여전히 그날의 상처를 안고 살아가지만, 역사가 왜곡되지 않고 인간의 존엄성이 지켜지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후배 세대에게 그 기억을 전하려 합니다.
결론: 잃어버린 10년, 그 이후의 진실
이 이야기는 광주 민주화 운동을 직접 겪은 주인공의 잃어버린 10년을 배경으로, 참과 거짓이 뒤섞인 세상에서 진실을 찾으려는 고뇌를 그립니다. 한강의 문학적 성취와 논객들의 반박 속에서, 주인공은 과거의 상처와 현재의 논쟁을 바라보며 진실이란 무엇인지를 묻습니다. 이 이야기는 진실과 기억의 보존에 대한 문제를 탐구하며, 독자들에게 역사적 사건의 중요성과 인간의 존엄성에 대해 깊이 생각해보게 만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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