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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대 고려와 조선에서도 이런 중전마마는(명리)***

손비담 2024. 10. 18. 18:03

 

 

 

역대 고려와 조선에서도 이런 중전마마(명리)***

 

 

 

 

 

"역대 고려와 조선에서도 이런 중전마마는 없었다. 당나라 측천무후 아니냐, 조선시대 장희빈 아니냐(명리해석을)

 

 

"역대 고려와 조선에서도 이런 중전마마는 없었다. 당나라 측천무후 아니냐, 조선시대 장희빈 아니냐"라는 표현은 강력한 권력과 영향력을 행사한 역사적 인물들과의 비교를 통해 현대적인 사건을 비유적으로 설명하는 것 같습니다. 명리학적으로는 측천무후와 장희빈의 사주적 성격을 통해 그들의 기질과 운세가 어떻게 그들의 권력 장악과 파멸에 영향을 미쳤는지 분석할 수 있습니다.

 

측천무후(武則天)의 명리 해석

측천무후의 권력과 사주적 해석: 측천무후는 당나라에서 최초이자 유일한 여성 황제로 군림했으며, 그녀의 권력 장악 과정은 매우 강력하고 과감했습니다. 명리학적으로 그녀를 해석할 때, 편관(偏官) 또는 양인살(羊刃煞) 같은 강한 에너지를 상징하는 기운이 있을 가능성이 큽니다.

 

편관(偏官): 편관은 권력, 경쟁, 도전을 나타내며, 측천무후처럼 권력을 위해 희생을 감수하고 경쟁을 통해 강력한 지배력을 발휘하는 인물에게서 자주 발견됩니다. 측천무후는 권력을 잡기 위해 기존 권력자들과 끊임없이 대립했으며, 권력의 절정에서 고립된 지도자로 자리 잡았습니다.

 

양인살(羊刃煞): 양인살은 매우 강한 기질을 나타내며, 특히 극단적인 상황에서 자신의 위치를 강하게 지키려는 성향을 보입니다. 측천무후가 자신의 자리를 지키기 위해 대담하고 과감한 결단을 내린 것은 이러한 양인살의 영향으로 해석될 수 있습니다.

 

인성(印星)의 부족: 측천무후는 정치적 교활함과 철저한 자기 방어를 통해 권력을 유지했지만, 인성이 부족했을 가능성이 큽니다. 인성은 지혜와 도덕성을 나타내며, 인성이 부족하면 자신의 욕망을 위해 도덕적 규범을 쉽게 무시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측천무후는 자신의 권력 유지를 위해 다양한 반대 세력을 제거했으며, 이는 인성이 부족한 상태에서 강한 재성이나 편관의 작용일 수 있습니다.

 

장희빈(張禧嬪)의 명리 해석

장희빈의 권력과 사주적 해석: 장희빈은 조선시대 숙종의 후궁으로, 권력 투쟁과 궁중에서의 치열한 경쟁으로 유명합니다. 그녀는 권력에 대한 욕망이 강했으며, 명리적으로 **편재(偏財)****편관(偏官)**의 기운이 강하게 작용했을 가능성이 큽니다.

편재(偏財): 편재는 부정적인 방식으로 재물이나 권력을 얻으려는 기운을 나타냅니다. 장희빈은 왕의 총애를 받기 위해 적극적으로 나섰으며, 이는 편재의 기운이 강했을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편재는 종종 타인의 재물을 얻거나 권력을 빼앗는 데 연관됩니다.

 

편관(偏官): 장희빈은 후궁으로서의 위치에서 정실과 경쟁하며 권력을 추구했습니다. 편관은 권력에 대한 강한 욕망과 도전 정신을 의미하며, 장희빈의 권력 투쟁 과정에서 편관의 영향이 강하게 나타났을 가능성이 큽니다. 특히 그녀가 숙종의 정비인 인현왕후와의 대립에서 패배하게 된 것도 편관이 과도하게 작용해 주변의 반발을 불러일으켰을 수 있습니다.

 

비겁다자(比劫多者): 장희빈의 사주에 비겁이 강하게 작용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비겁은 주변 사람들과의 경쟁을 의미하며, 장희빈은 궁중에서의 치열한 경쟁 속에서 살아남기 위해 강한 비겁의 기운이 필요했을 것입니다. 그러나 비겁이 과도하게 작용하면 결국 자신의 욕망이 과잉되어 파멸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장희빈의 몰락은 이런 비겁의 과잉에서 비롯되었을 가능성이 큽니다.

 

공통적인 명리적 분석: 측천무후와 장희빈

재관상충(財官相沖): 두 인물 모두 권력과 재물에 대한 욕망이 강한 사주적 구조를 가지고 있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재성과 관성이 상충할 때, 권력에 대한 욕망이 과도하게 작용해 결국 자신의 도덕적 기준이나 주위 사람들과의 관계에서 갈등이 발생하게 됩니다.

 

편관과 편재의 과다: 두 인물 모두 편관과 편재가 강하게 작용하여 권력과 재물에 대한 집착이 과도해졌을 가능성이 큽니다. 이는 그들이 정치적, 사회적 지위에서 성공을 거두는 데는 유리했으나, 결국 주변 사람들의 반발을 불러일으켜 몰락하게 된 원인이 되었습니다.

 

명리학적 교훈:

 

측천무후와 장희빈과 같은 인물들이 권력과 재물에 대한 과도한 욕망을 나타내는 사주 구조를 가졌다면, 이는 명리학적으로 균형의 부족을 의미합니다. 편관과 편재가 지나치게 강한 경우, 이러한 인물들은 권력과 재물에 대해 공격적이며 지나친 욕망을 나타내며, 이는 주변 환경과의 조화가 깨지면서 결국 몰락할 가능성을 높입니다.

 

이러한 비유에서, "당나라 측천무후 아니냐, 조선시대 장희빈 아니냐"라는 표현은 명리학적으로도 강한 권력 욕망과 권력의 과잉이 균형을 잃고 몰락하는 것을 상징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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