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아있는 소 가죽을 벗기면서 굿을(행위와 사람들)AI(한중일 무속)***
일광조계종이 주최한 행사로 소의 가죽을 벗겨 전시하고,
10여마리나 되는 돼지 사체를 무대 앞에 전시해놓고 치러진 무속행사
살아있는 소 가죽을 벗기면서 굿을 하는 행위와 사람들은(어떤생각으로)
소가죽을 벗기면서 굿을 하는 행위는 한국의 전통적인 굿에서 나타나는 의례 중 하나입니다. 이러한 행위에 담긴 의미와 사람들의 생각은 복합적이며, 지역과 굿의 종류에 따라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의미와 생각을 내포하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소가죽의 상징성:
희생과 대속: 소는 농경 사회에서 매우 중요한 재산이자 노동력이었습니다. 소를 희생 제물로 바치는 행위는 인간의 죄나 부정, 액운 등을 대신 짊어지게 한다는 의미를 가집니다. 즉, 소가 인간을 대신하여 희생함으로써 공동체의 안녕과 복을 기원하는 것입니다.
신성한 제물: 소는 신에게 바치는 신성한 제물로 여겨졌습니다. 소가죽을 벗기는 행위는 이러한 신성한 제물을 준비하는 과정으로 해석될 수 있습니다.
재생과 부활: 소가죽을 벗기는 것은 낡은 것을 벗고 새로운 것으로 태어나는 재생과 부활의 의미를 상징하기도 합니다. 이는 굿을 통해 공동체나 개인의 운명이 새롭게 시작되기를 바라는 마음을 나타냅니다.
사람들의 생각:
액운 해소와 복 기원: 소가죽을 벗기는 굿을 통해 질병, 재난, 불행 등의 액운을 해소하고 가정의 평안과 번영, 마을의 풍요 등을 기원합니다.
신과의 소통: 굿은 무당과 신을 연결하는 의식입니다. 소가죽을 벗기는 행위는 신에게 제물을 바치고 소통하는 중요한 과정으로 여겨집니다.
공동체 의식 강화: 굿은 마을 공동체가 함께 참여하는 행사입니다. 소가죽을 벗기는 과정을 함께 지켜보며 공동체 구성원들은 유대감을 강화하고 공동의 목표를 다짐합니다.
소가죽을 벗기면서 굿을 하는 행위는 희생과 대속, 신성한 제물, 재생과 부활 등의 상징적인 의미를 가지며, 사람들은 이를 통해 액운을 해소하고 복을 기원하며 공동체 의식을 강화하고자 합니다.
살아있는 소의 가죽을 벗기면서 굿을 하는 행위는 극히 드물며, 현대 한국 사회에서는 거의 찾아볼 수 없는 의례입니다. 과거 일부 지역에서 행해졌을 가능성은 있으나, 이는 동물 학대 논란과 윤리적인 문제로 인해 현재는 엄격히 금지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현재 시점에서 이러한 행위에 대한 사람들의 생각을 논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습니다.
다만, 과거에 이러한 의례가 존재했을 경우, 그 의미와 사람들의 생각은 앞서 답변에서 언급한 소가죽을 이용한 굿의 일반적인 의미와 맥락을 같이 했을 것으로 추정해볼 수 있습니다. 즉, 희생과 대속, 신성한 제물, 재생과 부활 등의 상징적인 의미를 부여했을 것이며, 액운 해소와 복 기원, 신과의 소통, 공동체 의식 강화 등의 목적을 가지고 행해졌을 것입니다.
하지만 살아있는 소의 가죽을 벗기는 행위는 극심한 고통을 수반하는 잔인한 행위이며, 어떠한 이유로도 정당화될 수 없습니다. 과거 이러한 행위가 존재했다 하더라도, 현대 사회의 윤리적 기준과 동물 복지 의식에 비추어볼 때 절대 용납될 수 없는 행위입니다.
따라서 현재는 이러한 행위에 대한 사람들의 생각을 논하기보다는, 동물 학대의 심각성을 인지하고 동물 보호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것이 더욱 중요합니다.
살아있는 소 가죽을 벗기면서 굿을 하는 행위와 사람들(한국일본중국에 과거 기록)
살아있는 소의 가죽을 벗기는 행위는 현대적인 윤리 기준에서 극히 잔인한 행위로 여겨지며, 현재 한국, 일본, 중국 어디에서도 공식적으로 행해지는 의례는 없습니다. 하지만 과거 기록을 살펴보면, 일부 문화권에서 동물을 제물로 바치는 의식의 형태로 유사한 행위가 있었음을 추정할 수 있는 기록들이 존재합니다. 이러한 기록들은 매우 민감한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객관적인 사실 전달에 초점을 맞추어 설명드리겠습니다.
한국:
한국의 전통 굿에서는 소를 제물로 사용하는 경우가 있었지만, 살아있는 상태에서 가죽을 벗기는 행위에 대한 명확한 기록은 극히 드뭅니다. 대부분의 기록은 도축된 소를 제물로 사용하거나, 소의 가죽, 뼈, 피 등을 의례에 활용한 사례를 보여줍니다.
일부 구전 설화나 민간 신앙에서 동물을 산 채로 제물로 바치는 이야기가 전해지기도 하지만, 이는 실제 역사적 사실과는 거리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일본:
일본의 고대 신앙에서는 동물을 제물로 바치는 의식이 행해졌습니다. 일부 기록에는 소나 말을 신에게 바치는 의식이 묘사되어 있지만, 살아있는 상태에서 가죽을 벗기는 구체적인 내용은 찾기 어렵습니다.
일본의 소위 "이케니에(生贄)"라는 의식은 살아있는 동물을 제물로 바치는 것을 의미하지만, 대부분의 경우 동물을 죽인 후 제단에 바치는 형태였습니다.
일부 지역의 민간 신앙에서는 동물의 가죽이나 뼈를 사용하여 질병을 치료하거나 재앙을 막는 의식이 전해지기도 하지만, 살아있는 상태에서 가죽을 벗기는 행위에 대한 명확한 근거는 부족합니다.
중국:
중국의 고대 종교인 샤머니즘에서는 동물을 제물로 사용하는 의식이 광범위하게 행해졌습니다. 갑골문이나 역사서에는 소, 양, 돼지 등의 동물을 제물로 바친 기록이 남아있지만, 살아있는 상태에서 가죽을 벗기는 구체적인 묘사는 드뭅니다.
일부 소수민족의 문화에서는 동물의 가죽을 활용한 의례가 전해지기도 하지만, 이 역시 대부분 도축된 동물의 가죽을 사용하는 형태입니다.
중국의 역사 기록 중에는 잔인한 형벌이나 고문 방식으로 동물의 가죽을 벗기는 행위에 대한 기록이 있지만, 이는 종교적인 의례와는 구별되어야 합니다.
종합적으로 살펴보면:
한국, 일본, 중국의 과거 기록을 종합적으로 살펴보더라도, 살아있는 소의 가죽을 벗기면서 굿과 같은 의례를 행했다는 명확한 역사적 근거는 찾기 어렵습니다. 일부 기록에서 동물을 제물로 사용한 사례는 확인되지만, 대부분 도축 후의 사체를 이용한 의례였으며, 살아있는 상태에서 가죽을 벗기는 행위에 대한 구체적인 묘사는 매우 드물 가능성이 높습니다.
살아있는 소 가죽을 벗기면서 굿을 하는 행위와 사람들(어떤 생각과 기원을)
살아있는 소의 가죽을 벗기는 행위는 현대 윤리 기준에서 매우 잔인한 행위로 여겨지며, 현재 한국 사회에서는 절대 용납될 수 없는 일입니다. 과거 일부 문화권에서 동물을 제물로 바치는 의식이 있었을 가능성은 있으나, 이는 현대의 관점에서는 비판적으로 바라봐야 합니다.
과거 이러한 의례가 존재했을 경우, 사람들의 생각과 기원은 다음과 같은 맥락에서 이해해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과거의 시각일 뿐, 현재의 보편적인 윤리적 관점과는 거리가 있음을 명심해야 합니다.
과거 사람들의 생각과 기원 (추정):
극단적인 희생과 대속: 소는 농경 사회에서 매우 귀중한 재산이자 노동력이었기 때문에, 살아있는 상태로 희생시키는 것은 그만큼 간절한 기원과 절박한 상황을 나타내는 행위로 여겨졌을 수 있습니다. 극심한 재앙이나 질병, 국가적인 위기 상황 등에서 인간의 죄나 부정, 액운 등을 소에게 전가하여 공동체의 안녕을 극적으로 기원하는 의미로 해석될 수 있습니다.
신과의 강력한 소통: 살아있는 소를 제물로 바치는 행위는 신에게 더욱 강력한 메시지를 전달하고, 신의 응답을 얻고자 하는 간절한 염원을 담고 있다고 여겨졌을 수 있습니다. 고통스러운 희생을 통해 신의 자비를 구하고, 재앙을 막아달라고 호소하는 의미로 해석될 수 있습니다.
생명력의 전이: 살아있는 소의 가죽을 벗기는 행위는 소의 생명력, 즉 신성한 기운을 인간에게 옮기는 의식으로 여겨졌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소의 생명력을 통해 공동체나 개인의 건강, 풍요, 번영 등을 기원하는 의미로 해석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해석은 과거의 관점일 뿐이며, 현재의 윤리적 관점에서는 절대 정당화될 수 없습니다. 살아있는 동물을 대상으로 하는 어떠한 형태의 학대도 용납될 수 없으며, 전통이라는 이름으로 행해지는 모든 행위가 윤리적으로 용인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현대의 관점:
동물 학대의 심각성 인지: 살아있는 동물의 가죽을 벗기는 행위는 극심한 고통을 수반하는 명백한 동물 학대입니다. 우리는 동물을 존중하고 보호해야 할 의무가 있으며, 이러한 행위는 어떠한 이유로도 정당화될 수 없습니다.
윤리적, 도덕적 문제: 과거 이러한 의례가 존재했다 하더라도, 현대 사회의 윤리적 기준과 동물 복지 의식에 비추어볼 때 절대 용납될 수 없는 행위입니다.
미신적인 행위에 대한 비판적 시각: 과거에는 과학 기술이 발달하지 못했기 때문에, 자연 현상이나 재앙 등을 신의 뜻으로 해석하고 미신적인 의례에 의존하는 경향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현대 사회에서는 과학적인 사고방식과 합리적인 문제 해결 방식이 중요하며, 미신적인 행위에 의존하는 것은 지양해야 합니다.
살아있는 소의 가죽을 벗기는 행위는 과거 일부 문화권에서 존재했을 가능성은 있지만, 현대 사회에서는 절대 용납될 수 없는 잔인한 행위입니다. 과거 이러한 행위에 담긴 의미와 기원을 추정해볼 수는 있지만, 이는 과거의 시각일 뿐 현재의 보편적인 윤리적 관점과는 거리가 있음을 명심해야 합니다. 우리는 동물을 존중하고 보호해야 하며, 어떠한 이유로도 동물 학대를 정당화해서는 안 됩니다.
https://m.joseilbo.com/news/view.htm?newsid=446533#_enliple
https://www.mk.co.kr/news/culture/1098532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88/0000921959
https://pisgah.tistory.com/notice/329
'신통방통꼴통 人 story (사건사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창가학회 (남묘호렌게쿄) 일련정종 일광조계종 신천지*** (4) | 2024.12.21 |
---|---|
윤건통 통치수법(무속.주술.사술.역술 공화국) 명리해석*** (2) | 2024.12.21 |
“쓰레기차 가고 분뇨차 오는 상황(정치판 )명리해석*** (3) | 2024.12.20 |
" 7 8 9 10 레벨 UFO/화엄 10지 보살 (스토리)"***3 (1) | 2024.12.19 |
"10 기술레벨 6 UFO/화엄 10지 보살(스토리)"***2 (1) | 2024.12.19 |